재테크+부수입

펀블 건물 매각 후기, 부동산 소액 투자 플랫폼 2개 추천

김희아 2023. 6. 21. 15:57
반응형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플랫폼들이 많이 생겨났다.

펀블은 최소 5000원 정도의 투자로 건물을 사고, 매달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건물 조각 투자 플랫폼이다.

 

펀블에 있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가 매각되었다.

 

건물이 공모된 후 약 10개월 만에 매각 수익이 발생했다.

 

펀블 앱은 건물 투자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모아 1조각에 5000원이라는 금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다.

 

5000원 한 조각으로도 매달 배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 가능 금액이 작고, 투자 공부를 해보고 싶은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시작해 볼 수 있다.

 

펀블과 카사
부동산 소액투자

 

 

이번 건물이 팔리면서 펀블에는 투자 가능한 물건이 1개만 남게 되었다.

 

펀블은 앱을 열 때마다 내 자산을 확인하려면 카카오페이 인증서로 로그인 해야 한다.

 

펀블의 투자 방식과 매달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는 건 너무 좋은데, 앱 자체가 불안정 한 것인지 가끔 오류가 난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로 로그인해도 계속 로그인이 안 되고 로그인 이미지가 계속 뜨거나, 앱을 업데이트 해야 한다고 계속 나가지는데 업데이트도 안 되고 지웠다 다시 깔아도 계속 같은 상태이다.

 

보통 건물 거래 시간에 이런 일이 발생하는데, 사람들이 많이 이용해서 그런 것인지. 오류가 해결되면 이미 거래 시간이 지나 다음에 사야지 하고 잊어버린다.

 

 

 

매달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좋지만 나는 다양한 곳에 투자할 수 있는 게 더 좋다 하는 사람은 카사 플랫폼을 추천한다.

 

카사는 3개월에 한번 배당금을 받지만 펀블보다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 거래가 활발해서 건물 조각을 사고파는 것이 쉽다.

 

카사는 현제까지 2개의 건물이 매각되었고 4개의 건물을 보유 중이다. 여러 건물을 보유 한다면 펀블 처럼 매달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카사에서 조만간 새로운 건물을 추가한다고 어디가 좋을지 설문조사를 진행해서 조만간 새로운 건물이 들어올 것 같다.

 

 

펀블에서 매각된 건물의 금액은 약 6억 8천, 카사에서 매각된 건물의 금액은 약 117억으로 건물의 규모 차이가 다른 것 또한 알 수 있다.

 

그리도 카사 앱은 오류가 거의 일어나지 않아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반응형

 

만약 부동산 조각 투자를 결심한다면 두 가지 플랫폼 모두를 추천한다.

 

두 가지 플랫폼 다 가끔씩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때 가입하면 5000원을 받아 건물 1조각을 살 수 있다.

 

투자 지원금 5000원을 받고 두 플랫폼에서 소액 투자를 해보고, 플랫폼 내에 올라오는 투자 정보와 건물 정보글을 보며 공부해 보고. 더 좋아 보이는 곳에 자신이 선택해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즘 다른 조각 투자 플랫폼도 생겼던데 아직 유명하진 않아서 다른 플랫폼의 투자는 보류하고 있다. 

 

 

 

 

펀블)소액으로 매달 배당받는 부동산투자,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1호 청약 시작! 펀블 투자 후기

5000원부터 투자 가능한 펀블 부동산 투자가 오늘부터 청약을 시작했다. 청약 날짜는 8월 16일 8월 19일까지 청약 시, 시그니엘 호캉스 숙박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당첨될지는 모르겠지만

daily-doodle-diary.tistory.com

 

 

 

카사 부동산 소액 조각투자 펀블과 비교 후기

카사는 펀블보다 오래된 부동산 조각 플랫폼이다. 카사는 이미 건물이 2번 매각되었고 현재 4개의 건물이 상장 중이다. 본격적으로 카사와 펀블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우선 안정성이다. 카사는

daily-doodle-diary.tistory.com

 

 

부동산 소액 투자가 더 궁금하다면 위에 글 참고 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