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수입

카카오 이모티콘 미승인 또 떨어짐 ㅠㅠ

김희아 2023. 1. 31. 00:00
반응형

새해를 맞이하며 카카오 이모티콘에 다시 도전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안에 잠들어있던

캐릭터와 아이디어를 찾아 다시 수정하고 제출했다.

 

 

아주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나왔고

이번엔 자신감이 붙어 잘 될 것이라 생각했다.

심사를 넣고 2주 동안,

승인되면 여기저기 자랑하고 선물해야지

하는 생각으로 가득했다.

 

 

하지만 돌아온 결과는 미승인 메일이었다.

 

 

 

 

심사 올린 2개가 동시에 미승인 메일이 왔다.

나의 2주 동안의 설레발은 그렇게 끝나 버렸다.

 

카카오이모티콘-미승인

 

그래도 올해에는 카카오 이모티콘 승인 좀 받아 보자!!

라는 마음으로 다시 도전해 보려 한다.

 

작년에 class 101에서

이모티콘 만드는 강의도 사서 봤었는데

시험 치고 바쁜 삶을 사느라

기간 만료돼서 그냥 내 맘대로 그리며 살고 있다.

 

강의 18만 원에 큰맘 먹고사는데 너무 아깝다...

그때는 내가 금방 승인돼서

그 비용만큼 벌어들일 줄 알았다

(꿈이 아주 큰 사람...)  

 

 

 
 

원래 꿈은 크게 꾸라 그랬으니까...

올해에도 꿈을 크게 꾸려고 한다.

일단 무리하게 돈 먼저 쓰지 말고

생각하고 써야겠다.

 

이모티콘 만드시는 분들을 보면

프로크리에이트나, 일러스트에서

그리고 포토샵으로 옮기시는 분들이 많던데

 

나는 일러스트랑 포토샵 둘 다 자격증도 있고

포트폴리오도 만들어 봤지만

 

컴퓨터 작업은 너무 귀찮아서

그냥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만 작업한다.

 

나 같은 야매 디자이너에게

카카오 이모티콘 작업은 너무 힘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