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수입

투자금을 어떻게 모아야 할까(내가 시드머니를 모은 방법)

김희아 2022. 9. 7. 12:00
반응형

다들 로또 1등 당첨을 한 번씩 꿈꾸어 봤듯이 주식 떡상의 끔도 꿔봤을 것이다

로또 번호를 사야 1등 당첨 기회가 있듯이 주식도 사둬야 떡상의 기회가 있다

행복
로또 1등 당첨 제발

다하지만 투자를 처음 하는 사람이나 자본금이 적은 사람은 투자를 할 때 망설여진다

 

은행 예적금처럼 내돈을 언제 돌려줄지 얼마큼의 이자를 줄지 내 돈의 원금이 보장될 수 있는지 뚜렷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내가 그랬다

 

주변에서 투자로 성공했다는 이야기 만큼 말아먹었다는 이야기도 자주 들려왔다

 

일단 나는 원금을 잃는 게 무서운 사람이다 

이런 성격에 투자는 평생 못 할 것 같았다

하지만 월급 만으로는 진짜집도 못 살 것 같았고 노후에 내가 일하지 못해 수입이 없을 때 돈이 들어올 수단을 원했다

그래서 투자 공부와 투자를 시작했지만 돈 잃는 게 싫은 건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나는 앱테크로 투자금을 모으기 시작했다

 

앱테크로 모은 포인트를 현금화해 따로 투자용 계좌를 만들었다 

물론 앱테크로 번 돈 만으로 투자금을 모으기는 어려웠다 

그래서 인터넷 결제를 하고 나는 자잘한 200원~1000원 등 지금 당장 없어도 괜찮은 금액들도 함께 모았다

가끔 다이어트를 한다 생각하고 줄인 간식비도 조금씩 모아 보탰다

 

평소 생활비도 비슷하고 저금하는 양도 비슷해져 부담스럽지 않게 모을 수 있었다

투자 금액을 정해두어 무리한 투자를 방지 한게 가장 잘한 것 같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조금씩 모아둔 돈이 꽤 모여 하고 싶은 투자를 할 수 있었다

 

많이 벌고 싶어서 큰 돈을 투자했다가 그 돈이 급하게 필요하게 되면 손해를 보며 해수 해야 할 수 있다가

그러니 투자금은 지금 당장 그리고 앞으로도 바로 필요하지 않은 금액을 쓰는 게 좋다

 

지금 당장 필요한 돈을 투자하게 되면 조금의 손실이 나도 계속 스트레스받고 신경 쓰여 다른 일을 못한다

(내 이야기다)

몽총이
투자 어렵따... 지금은 잘 기다리는 편임...

자본금을 많이 모으고 투자를 시작하라는 분도 있는데 맞는 말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투자는 소액으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소액으로 투자해 보며 감을 익히고 일단 내 돈이 들어가니 공부를 미루지 않고 열심히 하게 되었다

 

하지만 투자금을 많이 모으고 시작하라는 말이 있듯이 소액으로 시작하면 수익도 소액이다

이럴떄면 수익률이 아니라 수익금을 보라는 말이 떠오른다

 

초기 상장하는 주식을 사서 3일 만에 수일률 120%를 찍은 적 있지만 수익금은 1000원 남짓이었다 

이런 상황이 참 웃프기도 하지만 -50% 찍고 있는 주식도 있어서 소액 투자하길 참 잘했다고 생각했다

단타를 시도해보고 바람구멍 송송나버린 나는 장기투자를 결심했다

 

어떤 투자방식을 선택 하든 개인의 스타일인 것 같다

공부하고 시도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기까지의 시간은 모두 다르다

 

그 시간이 늦어진다고 포기해버리면 기회를 잡기 힘들다

만약 자신이 귀가 얇다면 투자할 때는 귀를 좀 닫아야 한다 주식한다 그러면 여기저기서 종목추천을 해주는데

좋다고 해서 모두 듣고 따라 하단 큰일 난다

 

귀가 얇아서 따라 사다 망한 사람도 몇 명 보았다

내 친구가 투자의 신이다 그래도 추천종목에 대해 자기가 알아보는 것이 좋다 생각한다

부자되세요
모두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반응형